기사 메일전송
박재용 경기도의원, “휠체어 가방 지원 사업” 관련 정담회 가져
  • 남철우 편집장
  • 등록 2023-02-25 00:41:21

기사수정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을 비롯한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에게는 적합한 특수 가방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박재용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 더불어민주당, 비례)은 23일 경기도의회에서 강인학(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장), 황민영(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연구개발팀장)과 “경기도 휠체어 가방 지원 사업” 관련 정담회를 가졌다. 


박재용 의원은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 특히 호흡기장애인의 외출시 호흡기 보관 기능의 가방과 장애에 따른 맞춤형 특수 가방이 필요하다는 의사를 수렴하여, 경기도에 휠체어 가방 지원 사업을 제안한 바 있다. 


이에 따라 2023년도 경기도 본예산 시범사업으로 편성된 예산으로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에서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 및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에게 자유로운 외출 활동과 일상생활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실용성과 심미성을 겸비한 휠체어 전용 가방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을 계획하고 시행을 준비하고 있다.


이에 박재용 의원은 사업 계획에 대한 보고를 받은 후 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 장애인만을 대상으로 제공하려던 계획을 소득 기준에 상관없이 모든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을 대상으로 확대하자는 의견을 제시하였다. 그러면서 이 사업은 휠체어 맞춤 가방에 대한 홍보 등도 그 목적 중 하나이기에, 경기도에 등록된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이유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시범사업 예산으로 한정되어 있어 신청접수 결과에 따라 공정하게 심의위원회에서 선정하여 보급하며, 장애인들의 사회생활 촉진으로 통합사회의 기초가 되는 편의 증진의 측면에서 내년 본예산 편성을 통하여 이 사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는 의지도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지방자치분권 강화홍보(경기도의회
경기교육청 홍보
경기도청전경
용인시청배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